현재 전 세계에서 전체 인구의 약 57%인 4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소수의 회사가 소셜 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다. 메타는 상위 5개 플랫폼 중 4개를 소유하고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무엇일까?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기준으로 인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시각화했다. 이를 위해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가장 최근의 각 회사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보고서와 분기별 수익 보고서 등을 조사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플랫폼은 전 세계 MAU가 약 29억 명인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가장 많은 나라는 인도로 약 3억 5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미국 1억 9천 3백 9십만 명, 인도네시아 1억 4천 2백 5십만 명으로 각각 2위와 3위이다. 페이스북에서 두 번째, 세계적으로 세 번째로 인기가 많은 플랫폼은 왓츠앱이다. 왓츠앱 역시 인도에서 약 3억 9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브라질은 1억 8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다. 그 외 페이스북 소유의 메신저와 인스타그램이 세계에서 4위와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