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바꿨다. 사명 변경과 관련해 아마도 수십억 달러가 들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사명을 변경한 것에 대해 페이스북은 회사의 사업 영역의 확장과 비전 때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내부 고발 스캔들, 부정적인 외부 효과, 그리고 마크 저커버그와 관련된 것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인수, 호라이즌 워크룸과 홈 론칭 등 메타버스와 관련된 실체가 있다. 소비자들이 페이스북이 의도한 대로 생각할지는 두고 볼 일이다.
소비자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익숙한 사명을 왜 변경하는 것일까? 비주얼 캐피털리스는 크게 6가지 이유로 인해 회사가 이름을 바꾼다고 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