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는 오늘 퍼포먼스 인덱스 제 13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III)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13차 에디션에는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이 시행됨에 따라 본격화되는 새로운 개인정보보호 시대에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모바일 광고 매체들의 순위가 공개되었다.
2021년 애플이 iOS 14.5를 통해 유저의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을 전면 시행하면서, 모바일 광고 산업 역시 큰 영향을 받았다. 이에 따라, 앱스플라이어는 업계 최초로 애플의 데이터 집약형 어트리뷰션 솔루션, SKAdNetwork(SKAN)에서 거둔 광고성과 기준 매체 순위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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