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7번째인 세일즈포스의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37개국 내 8,200여 명의 마케팅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데이터에 기반한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하여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개인화 마케팅, 고객 경험의 중요도 상승 등 전세계 마케팅 담당자들의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여 마케팅 담당자는 ▲디지털 혁신 ▲소비자와의 실시간 연결 ▲통합된 고객 여정 제공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 데이터 확보 및 활용과 관련된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