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미국 B2B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직접 채널을 없애면서 마케팅과 광고를 전면 개편, B2B 시장 진출 전략의 중심으로 디지털 광고가 자리잡았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2021년 7월의 수정된 미국 B2B 디지털 광고비는 2019년 65억 5천만 달러에서 2020년 86억 8천만 달러로 32.5% 증가했다.
올해도 미국 B2B 디지털 광고비는 계속 증가, 2021년에 108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2년 16.8% 증가한 126억 5천만 달러 기록하고 2023년 15.1% 성장한 145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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