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가트너 조사 결과, 매출 대비 마케티 예산 최저 수준으로 나타나... 디지털은 인기

2021.07.17 19:30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45

댓글 0

가트너 보고서를 인용한 미디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CMO가 채널, 프로그램 및 리소스의 우선순위를 계속 재조정함에 따라 수입에서 차지하는 마케팅 예산이 최근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가트너의 연례 CMO 지출 설문 조사( CMO Spend Survey) 데이터는 마케팅 예산, 지출 및 전략적 우선 순위를 보여준다. 올해 설문 조사에 따르면, CMO의 예산과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CMO들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회사 수입에서 마케팅 예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1%에서 2021년 6.4%로 떨어졌는데, 이는 가트너의 CMO 지출 조사 역사상 가장 낮은 수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