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랫폼 이터러블(Iterable)블의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브랜드 마케터(91%)는 팬데믹과 광범위한 사회 불안이 마케팅의 주요 측면에 영향을 미친에 따라 작년에 개발한 신뢰구축 전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한다. 2019년이 기업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는 해였다면, 2020년은 이를 실천하기 위한 궁극적인 테스트였다.
응답자의 87%는 지난 해 자사 브랜드가 신뢰를 더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피벗이 필요가 있다고 응답했다. 1/4은 위기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의 전환을 확인했고, 24%는 공감 마케팅에 대한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말했다. 23퍼센트는 그들의 광고가 더 판매 중심적이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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