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는 올해 온라인광고시장 규모가 7조7천억원에 달하고 전체 광고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도전을 위한 'K-AD' 비전을 선언했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코로나19 지역확산으로 3월 12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10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대체 진행하고 2019년 사업결과 및 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범 10주년을 맞아 업계의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새로운 목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한국 온라인광고의 글로벌 시장 도전을 위한 ‘K-AD’ 비전 선언 및 협회의 업계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추진, 온라인광고 산업의 중요성 및 고용 창출 등 업계의 위상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통의 강화, 회원사 임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통한 경쟁력 제고 등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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