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전체 디지털 광고 절반 차지할 것
동영상 광고 시장이 성장하면서 유튜브 등을 이용한 광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최근 발표한 ‘2019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3.2% 늘어난 13조 9154억원으로 추정된다. 비중은 온라인 광고 6조 5291억원(46.9%), 방송 3조 3920억원(24.4%), 인쇄 2조 2148억원(15.9%) 순으로 온라인이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온라인 광고는 2018년 5조 7172억원에서 2019년 14.2%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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