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홍자 등을 스타로 만든 <미스트롯>과 종편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인 <미스터트롯>, 국민MC 유재석을 신인가수 ‘유산슬’로 재탄생시킨 트로트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며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대세 콘텐츠로 매력을 확장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이런 내용을 담은 <노래를 넘어 콘텐츠로 재탄생한 2020 뉴·트롯이어라~>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데이터 커맨드 센터(Data Command Center)가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블로그 및 카페, SNS 등을 통해 생산된 약24만건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