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Δ위치/운영시간 등 점포정보 Δ행사/이벤트 Δ결제수단 Δ택배 Δ서비스 등 단순 문의를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눈으로 확인하면서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로 이마트24가 3개월에 걸쳐 1만여 건의 고객 문의를 분석한 결과 점포 정보, 서비스, 결제수단, 기타 등 총 37%가 단순 문의였다. 이마트24는 단순문의 고객이 보이는 ARS를 활용함으로써 고객 센터 연결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63%에 해당하는 복합 문의 고객 응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보이는 ARS를 이용한 고객이 평균 50%에 달했으며 고객 연결 대기시간은 기존 10초에서 6초로 4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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