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유튜브 분석해 5가지 인사이트 발표
전통산업의 디지털화 가속, 개인정보 민감
구매 채널과 상품 선택권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고객들의 구매여정도 더욱 복잡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씽크 위드 구글(Think with Google)은 구글과 유튜브를 통해 얻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한 ‘2019 리서치 리뷰(Insights we uncovered in 2019 that will take you into 2020)’를 이달 초에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각 기업의 마케터를 위한 인사이트를 5가지의 테마로 나눠서 소개했다. 테마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고객의 구매여정 ▲충성도를 뛰어넘는 즉각적인 만족도 ▲디지털화 되는 전통산업 ▲기준이 높아진 프라이버시와 디지털 웰빙 ▲지속적으로 출현하는 신규 미디어 총 5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