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이 디지털 마케팅 사업조직 '왓슨 마케팅'을 분사했다. 스스로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영역에 집중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선 왓슨 마케팅과의 협력체제로 오라클, 어도비, 세일즈포스와 경쟁할 전망이다.
이달초 미국 지디넷은 신설 법인이 마케팅 자동화 도구, 마케팅 분석, 광고 및 콘텐츠 관리 도구 등을 제공하며 이달 말 새로운 이름과 브랜드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왓슨 마케팅 사업의 별도 법인 출범은 IBM이 자사의 상업 및 마케팅 클라우드 사업을 투자 관리 회사인 센터브릿지파트너스에 매각하겠다고 발표한 지 3개월만이다. 센터브릿지파트너스는 지난달 말 왓슨 마케팅 사업조직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
마크 심슨 IBM 부사장은 블로그를 통해 "새 회사는 어도비, 오라클, 세일즈포스 등 주요 클라우드 마케팅 경쟁자들을 상대할 만큼 충분히 성숙하면서도 또 민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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