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일본은 80년대부터 90년대에 유행했던 닌텐도의 가정용 TV 게임기 "패밀리 컴퓨터 (패미컴)" 등의 레트로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옛날에 즐겼던 중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이까지 포함한 폭넓은 연령층과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를 자아내는 사운드트랙과 낮은 해상도 그래픽에 매료된 중노년층이 이제는 자신의 자녀와 함께 그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고 한다.
#2 1930년 생인 일본의 모리 하마코씨는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게임 유튜버" 기네스 기록을 보유 중인 유튜버이다. 게임은 주로 10~20대만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일본의 게임 유튜버 ‘모리 하마코’는 그러한 선입견을 깼다.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아이들이 하는 걸 보니 재밌어 보이고, 아이들만 하는 건 왠지 불공평해서"라고 한다. 2014년부터 유튜브를 시작하여 게임기 언박싱 뿐만 아니라 실시간 게임 방송 영상까지 소개하며 지금까지 55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과거의 인플루언서는 비슷한 세대에게 영향력을 주기 위한 것이었다면 최근의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세대를 초월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