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영향력이 증가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을 포함한 방송시장의 성장세가 약화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2022년도 방송광고시장은 전년 대비 3.2% 감소한 2조 8,940억 원으로 조사되었고, 협찬매출액은 8,4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방통위’)는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방통위는 「방송법」 제35조의5에 따라 방송시장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국회에 보고한다. 이번 평가는 2022년도 방송시장의 단위시장을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방송광고시장으로 획정하여 단위시장별 경쟁상황을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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