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와 관련된 코드 해독이 끝나기가 무섭게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들이 오고 있다. 알파 세대는 코로나 시기 색다른 경험 속에서 성장했다. 알파 세대는 사회활동과 평등에 관심 있으며, 엉뚱한 유머와 디지털 자율성을 추구한다. 특히 알파 세대와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즐거움'이다. 애드에이지(AdAge)는 알파 세대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4가지로 정리했다.
1. 디지털 세계, 무한한 창작과 실력 향상의 기회
코로나 기간에 성장한 알파 세대는 다소 정체되고 고립된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 로블록스, 포트나이트와 같은 가상 세계에서 위로와 위안을 찾았다. 가상 현실에서 알파 세대는 자신의 정체성과 커뮤니티를 구축했으며, 모험, 즐거움 그리고 호기심을 키웠다. 현재 알파 세대는 제작의 기회가 무한한 디지털 세계에서 실력을 키우고, 협동할 수 있는 활동에 관심이 있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알파 세대를 만나기 위해 디지털 세계를 고려해야 한다. 디지털 세계는 알파 세대들이 좋아하는 활동 중심으로 여가를 즐기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