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브랜드의 실수는 계속되었다. 그러나 어떤 실수는 다른 실수에 비해 크게 두드러졌고, 심지어 다른 브랜드도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기도 했다. 소셜 미디어는 확실히 반응을 더 크게 키운다. 따라서 지금의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터는 더욱 잘 알아야 한다. 애드에이지(AdAge)는 올해 브랜드가 겪은 최악의 실수 9개를 뽑아 소개했다. 사례는 아래와 같다.
1. 버드 라이트(Bud Light)와 딜런 머베니(Dylan Mulvaney)
지난 4월 1일 트렌스젠더인 딜런 머베니(Dlyan Mulvaney)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버드 라이트(Bud Light)와 협업한 사실을 알리며, 버드 라이트로부터 받은 자기 얼굴이 그려진 특별한 맥주캔을 자랑했다. 그러나 이는 곧 버드 라이트의 팬이자 보수주의자 집단의 반발을 샀으며, 이들은 적극적으로 버드 라이트를 불매하기 시작했다. 일부는 버드 라이트를 자체 폐기하는 영상을 올리며 격렬한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