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Gartner, Inc.)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품질 저하로 인해 소비자의 50%가 2025년까지 소셜 미디어와의 상호 작용을 포기하거나 크게 제한하게 될 것이다.
가트너가 2023년 7월부터 8월까지 26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53%가 소셜 미디어의 현재 상태가 전년도 또는 5년 전과 비교하여 악화되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인식된 감소의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정보의 확산, 유독한 사용자 기반 및 봇의 보급이었다. 예상되는 소셜 미디어에서의 생성형 AI 사용의 영향에 대한 우려는 높다. 소비자 10명 중 7명 이상이 생성형 AI를 소셜 미디어에 더 많이 통합하면 사용자 경험이 손상될 것이라고 동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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