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앱을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799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617만 명, 네이버 4,309만 명, 쿠팡 2,908만 명, 네이버지도 2,500만 명, 인스타그램 2,185만명, 배달의민족 1,986만 명, 밴드 1,924만 명, 당근 1,914만 명, 토스 1,809만 명 순이었다.
이 중 토스는 작년 동기간 대비 월평균 사용자가 425만 명 증가하며 TOP10 중 월평균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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