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움츠러들 것으로 보였던 경쟁 PT 시장이 11월 들어 갑자기 팽창된 분위기를 보였다. 경기 침체 등으로 조용했던 광고시장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는 모습이다.
11월은 전년 동월도 규모가 컸던 만큼, 올해도 어느 정도 규모감을 예상했으나, 10월의 차가워진 시장 모습에 긴장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처럼 수직 낙하(10월)에서 다시 급상승(11월)하는 모습을 보였다. PT 시장은 전월 대비, 대폭 상승하였다. 건수는 PT 규모만큼은 아니지만,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이다. PT 건당 규모 역시 더욱 증가했다. 따라서 11월은 규모, 건수 등은 올해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전년 11월도 꽤 큰 PT 시장이었는데, 올해 11월이 그 시장 규모를 능가할 정도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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