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색 아치. 빨간 바탕에 하얀 글자. 너무나 유명한 로고이다. 그런데 이 유명한 로고들도 색이 없다면 어떨까? 아마도 완전히 다른 느낌일 것이다. 컬러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로고의 컬러를 선택을 하려면, 막막하다. 너무나 많은 옵션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어렵다. 또한 너무나 심한 경쟁에서 눈에 띄어야 한다는 것도 고민이다.
그런데 대부분 브랜드의 컬러는 어떨까? 26,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입소스와 존스 놀스 리치(Jones Knowles Ritchie)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본 브랜드 컬러 중 "진정으로 독특한" 컬러는 4%에 불과했다.
※ 회원 전용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