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연말을 맞아 리스너의 한 해 청취 데이터를 결산하는 플래그십 캠페인 ‘랩드(Wrapped)’를 론칭했다.
스포티파이는 랩드 캠페인을 통해 매년 리스너의 음악 감상 이력 및 취향을 분석한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포함해, 한 해를 관통하는 세계적 음악 트렌드 및 다채로운 스트리밍 기록을 공개한다. 아티스트 및 창작자에게도 지난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및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 랩드(Artist Wrapped)’ 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연말결산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등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를 결산하는 종합적인 캠페인인 만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 및 음악 등 각종 톱리스트 역시 공개하는 전통을 자랑한다. ‘랩드(Wrapped)’라는 표현대로 지난 한 해를 스포티파이로써 결산해 본다는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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