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쇼는 계속되어야 한다

2023.11.14 10:0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244

댓글 0

On with the Show (출처 youtube 캡처)
On with the Show (출처 youtube 캡처)

지난 7월, 미국의 배우 노동조합(SAG-AFTRA)은 임금 상승과 근무 환경 개선 그리고 AI 사용 금지를 요구하며 파업에 나섰다. 총 118일간의 파업에서 조합은 스튜디오와 잠정적 합의를 이끌었고, 9일 파업 종결을 알렸다. 이번 파업을 통해 임금 인상은 물론 OTT 스트리밍에 대한 보너스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AI 사용 전면 금지는 아니더라도, 작가를 보호할 수 있는 정도의 'AI 사용 규정'이 생겼다.

이로써 할리우드가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게 된 가운데, 영화와 TV 산업에서 영향력을 자처하는 애플이 이 순간을 놓치지 않았다. 애플은 10일 파업 종결을 기념하는 광고 <On with the Show>를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아이폰 15 프로(iPhone 15 Prol)라는 부제가 달린 ’아이폰을 찍은‘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애플의 인하우스에서 제작되었으며, 디렉팅은 Biscuit Filmworks의 스티브 로저스(Steve Rogers)가 맡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