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면 문제를 예측하고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할당할 수 있다. SEMRush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7단계를 제시했다.
중요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계획과 중요한 사항을 문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SEMRush가 제시한 전략을 수립할 때 취해야 할 7단계이다.
1단계: 오디언스 결정
모든 콘텐츠 마케팅 계획의 출발점은 타깃 고객을 정하는 것이다. 구매자 페르소나는 전략의 기초를 형성한다. 하지만 오디언스는 구매자로만 구성되는 것이 아니. 잠재 고객에는 구매하기 훨씬 전에 브랜드와 상호 작용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포함된. 따라서 잠재 고객이 구매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교육적이거나 재미있는 유용한 콘텐츠로 잠재 고객을 브랜드 세계로 끌어들인다. 그런 다음, 고객이 행동을 취할 준비가 되었을 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려주는 콘텐츠로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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