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서는 성장을 달성하고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실제로 기업 4개 중 1개는 전혀 성장하지 않으며, S&P 500 기업 중 10%만이 30년 이상 연속으로 GDP보다 높은 매출 성장을 보고했다. 성장은 우연히 일어나지 않다.
고성장 기업과 저성장 기업의 최고 경영진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맥킨지는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와 다양한 규모의 B2B 및 B2C 기업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최고 성장 책임자 등 C 레벨 성장 역할에 속한 100명 이상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다.
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에 우선순위를 두는 CEO는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그렇게 하는 B2C 기업은 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가능성이 3배, B2B 기업은 2배 이상 높다. 그러나 이 설문조사에서는 CEO와 CMO 사이에 단절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회원 전용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