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와 콘텐츠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온라인에서 검색되고 유저가 방문해야 한다. 그래서 가장 핵심적인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 SEO이다. 브랜드와 디지털 마케터는 지속해서 SEO 전략을 발전시켜가고 있다. 최근 SEO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ChatGPT이다.
그런데 ChatGPT의 도움을 받은 콘텐츠를 구글이 SEO에서 배제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가진 마케터도 꽤 있다. 그런데 구글은 다른 많은 검색 엔진과 마찬가지로 ChatGPT 또는 기타 인공 지능 도구에 대해 명시적으로 맞춤화된 특정 규칙이나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지 않다.
※ 콘텐츠는 회원 전용임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