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가령 과거에는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때 충분히 시간적 여유로움을 즐기며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에 몰입하고는 했다. 그러나 지금은 결론을 빨리 알고 싶거나, 많은 작품들을 소화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다는 이유 등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영상 콘텐츠를 빠르게만 소비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패턴에 따라 최근에는 '배속 시청'과 '스킵'이나 드라마나 영화를 요약해 주는 유튜브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최근 3개월 이내 유튜브, OTT 시청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빨리 감기 시청 습관 관련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정된 시간 내에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빨리 감기’가 가성비 있는 콘텐츠 시청 방식으로 자리매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