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광고국(IAB)의 2022년 11월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구매 측 광고 의사 결정권자의 3분의 1 이상(36%)이 2023년에 주목도 지표에 어느 정도 또는 상당히 더 집중할 것이라고 답했다.
왜 주목도 지표인가?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가 소비자 앞에 노출되고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광고가 주목받고 있는지,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기 떄문이다. 광고주는 주목도 지표를 통해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시간, 해당 시간 동안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광고를 보는 동안과 광고가 끝난 후 광고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생각했는지 등을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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