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칸 라이언즈 2023에서 글래스 라이언즈: 변화를 위한 라이언(Glass Lions: The Lion for Change) 부문의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또한 라이렉트 라이언즈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똑똑' 캠페인은 제일기획이 경찰청과 같이 진행한 캠페인으로 가해자와 함께 살고 있는 피해자가 가정 폭력, 데이트 폭력, 스토킹과 같은 위급 상황을 쉽게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피해자는 경찰에 전화를 걸어 휴대폰에서 아무 번호나 두 번 누르면 경찰은 카메라를 통해 피해자의 집에서 일어나는 일을 볼 수 있고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링크를 전송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