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파티 쿠키리스(Third-Party Cookie-less), 쿠키가 사라지면서 퍼포먼스 마케팅뿐만 아니라 디지털 생태계 전체에 변화를 주고 있다. 사실 이 ‘쿠키리스’ 시대는 언젠가 올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다.
가장 큰 이유는 사용자 동의와 상관없이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는 이유만으로 모든 행동이 ‘쿠키’에 저장됐었기 때문이다. 개인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쿠키에 내 정보가 기록되는 것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유럽의 ‘GDPR’ 등 개인정보에 대한 데이터 보호 규정들이 늘어나면서 화두가 되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디마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