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lge)은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검색에서 생성형 AI를 테스트하기 시작했다고 밝히며,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 이커머스 기능, 그리고 광고에 큰 변화를 예고했다. 이 발표는 구글 I/O 개발자 대회(Google I/O developer conference)에서도 공유되었다. 구글의 이번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기반 Bing이 서비스를 제한된 공개에서 전체 공개로 전환하여 더 많은 사용자를 맞이한 지 일주일만이다.
AI 사용으로 검색에 변신을 꾀하는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기에 구글의 AI 기술 시행은 놀랍지 않다. 다만 보다 더 공식적인 테스트는 초기 이 트랜드에 뛰어들었던 라이벌들에 의한 경쟁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거대 ‘테크-기업’인 구글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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