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마케터일까? (퍼스널 마케터 테스트)
마케팅, 얼마큼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 방식은 무궁무진하고, 그에 따라 직무도 다양합니다.대부분의 마케팅 활동은 대중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구매를 유도하는 등 이익을 발생시키는 관계를 맺는다는 점에서 목표가 같습니다. 하지만마케팅 별 주요 무기와 ...
떠오르는 유튜브 트렌드 : 생성형 AI 그림 콘텐츠
AI 그림 콘텐츠는 인공 지능을 활용해 그림을 생성하는 새로운 유형의아트워크예요.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는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창작의 범위를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몇 달 사이에 이러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이 급...
Z세대가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대신 선택한 SNS (feat. 로켓 위젯)
`로켓 위젯`을 아시나요? 로켓 위젯은 최근 1020세대를 중심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SNS로, 지난 4월에는 앱스토어에서 소셜 네트워킹 앱 2위를 차지하기도 한 화제의 SNS입니다. 과연 로켓 위젯이 무엇이고, 왜 인기가 있는 건지 함께 알아볼게요.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
맥심=이나영 공식이 깨졌다? 24년 만에 바뀐 맥심 광고 모델
유독 커피 광고는 한 모델과 장기 계약을 맺고 오랫동안 그 모델이 해당 브랜드의 얼굴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카누 하면 공유, T.O.P 하면 원빈, 그리고 맥심 하면 배우 이나영이 생각나죠. 그런데 이번에 새로 나온 맥심 모카골드 광고에는 배우 이나영이 아닌 박보영...
요즘 Z세대 사이에서 핫한 밈 떠먹여 드립니다
콘텐츠에 밈을 사용하면 주목도 높일 수 있다는 있고, 트렌디한 이미지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선 어떤 밈이 핫한지 직접 디깅 할 시간이 많지 않죠. 오늘은 요즘 이슈되고 있는 3가지 밈을 소개해 볼게요. 1 원영적 사고 (feat. 럭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