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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64·2024. 08. 08

교육업 카드사 통신사 문자광고 마케팅, 3가지만 기억하고 실행




안녕하세요


빠른 변화의 흐름 속에 빠르게 적응하고 그에 대한 마케팅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가, 바름입니다. 🙂

 

금주의 주제는 '교육업 마케팅' 입니다.

 

교육업 종사하는 담당자 분들, 어떻게 마케팅 해야할 지 막막하셨죠?

 

교육업 마케팅 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바름의 인기 좋은 서비스 '카드사 & 통신사 타겟문자광고 - 교육 마케팅 편' 입니다.

 


빠르게 이번 글의 핵심 요약 정리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사, 통신사는 타겟이 명확해야함 !

교육업은 그나마 타겟이 명확한 편이죠? 하지만 너무 '교육' 이라는 관심사에 치우칠 필요는 없습니다.

💡백날 천날 하는 검색, 배너 광고보다 빠르게 핵심만 전달하는 타겟문자광고의 효율이 더 높다!

💡광고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소재' 이듯, 문자에 담을 이벤트는 매력적이게 구성하기!

 



정확한 타겟이 생명인
카드사, 통신사 타겟문자 광고

주식회사 바름 - 코어타겟메세지 마케팅

 

바름에서 최초 해당 서비스를 진행할 시, 서비스 항목명을 카드사, 통신사 '코어타겟 문자광고' 로 명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이 상품은 무엇보다도 타겟을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실질적으로 카드사와 통신사의 데이터는 '결제 데이터'로 단순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이 결제한다 = 많이 소비한다 = 가장 관심이 많다. 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겟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입니다.

 




아직까지 구글이나 인스타그램 광고처럼 세세한 세그먼트 타겟 구분은 어려우나, 충분히 관심사의 바운더리를 좁히거나 넓힐 수 있습니다.

지역부터 나이, 페이지 방문자, 관심 카테고리와 키워드까지.. 우리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는 아동이나 학생의 연령대 파악 후 관련된 학부모에 대한 타겟을 추출하면 좋겠죠.

그리고 단순한게 교육관련만 생각하시는데 그렇게 되면 선생님이나 전문 교육업 종사자에게 분포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 기반의 타겟 관심사도 추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 마케팅, 배너나 검색광고보다
이제는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가 대세

주식회사 바름 - 코어타겟메세지 마케팅



 

물론 교육의 다양한 업종마다 효율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배너광고의 효율이 떨어지고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기에 핵심만 담은 메세지를 직방으로 전달하는 문자광고가 각광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바름으로 최근 가장 문의가 많이 오시는 업종 또한 교육입니다. 경제 상황이 어려워도 국내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열기는 죽지 않죠!

 

이외에 자격증 교육 쪽이나 컴퓨터 기술 관련 교육 등의 문의도 많이 오고 있습니다.

 

바름은 교육 서비스들의 특색을 잘 파악하여 기존에 발행 된 콘텐츠들을 분석하는 작업부터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가 원하시는 타겟도 있지만 역제안 하는 형식으로 최대한 문자광고의 효율을 높이려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광고 문자로 쏠 이벤트 내용,
매력적으로 구성하기!

주식회사 바름 - 코어타겟메세지 마케팅

 

광고에서 소재가 중요하듯, 코어문자광고에서 중요한건 단연코 '매력적인 이벤트 내용' 입니다.

 

보통 일회성으로 단기 이벤트 진행시에 코어문자 타겟메세지지를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물론 이벤트가 없더라도 집행가능하며, 충분히 매력적으로 문구를 구성한다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든 아는 사실이듯, 미끼 (무료 제공 서비스나 상품) 가 있어야 더 높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할 시, 5만건 발송 기준 교육업에서 가장 효율이 좋았던 경우 20~30% 의 전환율을 달성하셨습니다.

 

기존의 다른 매체에 비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수치죠.

 

하지만 이 중 체리피커가 있든, 절반이 허수이든 간에 해당 이벤트로 추후 잠재고객에 대한 DB를 확보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꾸준히 우리 서비스를 이용할 구매고객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머리 속으로는 장기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이에 따른 데이터를 축적하여 더 효율적인 방법을 구상한다는 이론은 잘 알고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은 시기에는 콘텐츠나 이벤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구상하는 것에 힘을 쏟으시고 더 직관적이고 직접적으로 광고를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교육업 문자광고 마케팅의 장점들을 확인해보시고 이벤트도 한 번 기획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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