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35. 클릭단가의미와 입찰가와의 차이점
클릭단가(CPC, Cost Per Click)
사전적 의미
1회 클릭당 비용을 뜻한다.
수식
클릭단가 = 광고비 / 클릭수
내포된 의미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랜딩페이지로 이동한다. 그런 의미에서 클릭단가는 고객을 웹사이트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비용이라 할 수 있다. 이 비용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냐에 따라 광고 효율이 결정된다. 하지만 클릭단가에 대한 판단은 ‘전환율’에 따라 유동적이다. 전환율이 높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경우라면 클릭단가가 높아도 허용이 되겠지만 전환율이 낮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경우라면 클릭단가가 높아서는 안 된다.
보충학습) 클릭단가와 입찰가 인터넷광고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상품은...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