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분석을 통해 무엇을 알 수 있을까?
로그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로그 분석은 방문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에 맞게 사이트와 마케팅을 개선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로그 분석으로 알 수 있는 방문객의 행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이 정보를 토대로 어떻게 사이트 또는 마케팅 활동을 개선할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자 분석 : 방문자의 거주지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광고 또는 이벤트를 기획할 경우 어느 지역을 중점적으로 해야 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시스템 분석 : 방문자의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OS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 그리고 그 버전은 얼마인지를 파악합니다. 사이트를 제작할 때 고객의 사용환경에 맞춰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 경로 분석 : 방문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측정할 수...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