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광고 분석 용어 요약정리
이 내용은 광고 용어를 정리한 것으로서
제 멋대로 정한 주관적인 정의 및 용어입니다.
공식적으로 사용되는 명칭도 있고 제가 멋대로 만들어낸 명칭도 있다는 뜻입니다.
우선은 제가 사용하는 용어에 맞춰서 정보 교환이 이뤄지면 좋겠고요.
더 나은 제안이 있는 경우에는 채택해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1. 광고 및 고객의 행동 단계
1) 노출
광고가 노출된다는 뜻이지요? '노출' 혹은 'Imp.'(Impression)로 표기합니다.
2) 노출단가
광고 비용 나누기 노출량. '노출단가' 혹은 'CPI'(Cost Per Imp.)로 표기합니다.
3) 인지
광고가 노출되면 고객이 인지한다는 뜻입니다.
4) 클릭
광고를 인지한 후 클릭한다는 뜻입니다. '클릭', 혹은 'Click'으로 표기합니다.
광고 서버에 기록된 숫자 기준.
5) 클릭률
노출량 대비...
댓글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