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비용은 제로, 가치는 무한대, 아이보스x플로우 팝업스토어 무료 세미나

키워드의 종류와 구매전환율과의 관계

신용성2004년 11월 05일

🧡 2

키워드 광고를 하는 데 있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 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키워드의 성격을 간명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이렇게 간명하게 도식화시킨 것은 항상 누락되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어서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대략적인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참조하는 데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소호사업자의 생존 전략을 꿈에서도 그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에서 온켓, 옥션, 나까마, 카페 위주의 교육이 수 없이 진행되고 있으나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느낍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정보와 실행 방안을 찾아 보겠습니다.

앞서가는 아이보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을 여러분께서 많이 메꿔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는 '에어컨'을 기준으로 키워드의 성격을 구분하여 본 것입니다.

 

키워드
성격

키워드
(필요에 따라 '에어컨' 생략)

고객의 수요와 행동/구매전환율

대표
키워드

에어컨

상품정보와 구매
에어컨의 이전설치, 청소와 관련한 서비스
사용법 또는 원리 등의 일반적인 지식 등

따라서 구매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제조사

엘지(LG), 삼성, 위니아만도, 캐리어... 등

상품정보와 구매
A/S, 대리점 정보 등

따라서 구매전환율은 상대적으로 약간 낮은 편.

브랜드

휘센, 위니아 등

형태

벽걸이형, 이동식, 천장형, 창문형... 등

상품정보와 구매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을 구매할 지는 결정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정보쪽에 무게가 더 기울어 있다.

따라서 구매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보통인 편.

제조사(브랜드)
+
형태

엘지 벽걸이형, 삼성 천장형, 엘지 이동형... 등

선호하는 브랜드가 정해져 있어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약간 높은 편이다.

모델명

LW-C141,...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181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