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의 종류와 구매전환율과의 관계
키워드 광고를 하는 데 있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 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키워드의 성격을 간명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이렇게 간명하게 도식화시킨 것은 항상 누락되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어서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대략적인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참조하는 데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소호사업자의 생존 전략을 꿈에서도 그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에서 온켓, 옥션, 나까마, 카페 위주의 교육이 수 없이 진행되고 있으나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느낍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정보와 실행 방안을 찾아 보겠습니다.
앞서가는 아이보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을 여러분께서 많이 메꿔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는 '에어컨'을 기준으로 키워드의 성격을 구분하여 본 것입니다.
키워드 |
키워드 |
고객의 수요와 행동/구매전환율 |
대표 |
에어컨 |
상품정보와 구매 따라서 구매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
제조사 |
엘지(LG), 삼성, 위니아만도, 캐리어... 등 |
상품정보와 구매 따라서 구매전환율은 상대적으로 약간 낮은 편. |
브랜드 |
휘센, 위니아 등 | |
형태 |
벽걸이형, 이동식, 천장형, 창문형... 등 |
상품정보와 구매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을 구매할 지는 결정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정보쪽에 무게가 더 기울어 있다. 따라서 구매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보통인 편. |
제조사(브랜드) |
엘지 벽걸이형, 삼성 천장형, 엘지 이동형... 등 |
선호하는 브랜드가 정해져 있어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약간 높은 편이다. |
모델명 |
LW-C1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