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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바이너리애드압도적 퍼포먼스, 바이너리애드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새싹3새싹3 : 퍼포먼스 바이럴 12년차
답변 cpc는 광고 클릭마다 발생하는 비용(입찰가)를 의미하고, ctr은 노출 대비 얼마나 클릭받는지에 대한 비율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관관계의 지표들이 아닙니다. cpc가 낮으면 ctr이 높은 것 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cpc가 낮다 = 노출 기회가 적다 = 적은 수의 클릭으로도 ctr 증가폭이 크다 ctr..
CPCCTR
답변1. 평균 체류시간&결제율 : 평균값이란 존재하지 않고, 평균값이 있다 하더라도 비교는 무의미합니다. 관여도가 어느정도인 제품인지, 페이지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적정 체류시간을 달라집니다. 하지만 체류시간이 길다고 무조건적으로 결제율이 높은 것은 아니기에, 적정 체류..
상세페이지후킹기획상세페이지기획
답변 클릭수는 매체에서 제공받은 데이터, 유입수는 GA에서 특정 매체(다음)를 통해 유입된 데이터 라는 의미시죠? 일반적으로는 유입수가 클릭수보다 적게 나타납니다.(왠만해선 무조건 유입수가 적습니다) 특정 매체에서 광고를 클릭하고 자사몰 랜딩 후에, GA가 구동되기 이전에 이탈하는 ..
GA4구글구글애널리틱스유입클릭수
답변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소재별 효율 분석을 왜 ga에서 하려고 하시나요? ga는 단순히 웹의 유입 흐름을 보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정교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없어요. 그렇다면, 당연히 소재별 효율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네이버광고시스템`에서 진행하셔야죠. 브랜..
네이버브랜드검색UTM
답변 가이드에서 제공하는 설명을 보면 데이터를 수집할 때, 더 향상된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는 정도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능 사용시 n_media=, n_query=, n_rank=, ad_group= 등 총 7가지 네이버 n파라미터가 자동 적용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가 스마트스토어인 경우엔 사용하지 ..
파워링크GAUTM
답변첨에 등록한 상품명이 정말 잘 짜여져 있는지 모르겠네요. 세부키워드의 기준이 어디까지로 보시는진 모르겠지만, 한달에 전환 한두개 잡힌다고 그걸 세부키워드라고 생각하고 상품명에 넣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메인키워드에서 전환이 100%라고 가정하면, 최소 10% 이상 전환이 발생..
쇼핑검색검색광고
채택답변정확한 상품을 모르겠어서 좀 어렵네요. 우선 기존상품코드의 카테고리를 기존카테고리로 변경해보았지만, 계속 자동으로 변경된다는 말씀이시죠? 그렇다면 이건 되돌릴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ㅠ 이미 네이버가 나눈 카테고리 기준에서 적합도가 높은 카테고리가 변경된 카테고리..
네이버쇼핑카테고리노출키워드
채택답변제가 독해력이 부족한 것인지 질문이 좀 헷갈리네요ㅠ 질문 `1) 2)`에 대한 답변이라기 보다는 전체 글을 읽고, 헷갈려하시는 부분에 대한 답을 드릴게요. 1. 집행 전 예측된 노출량보다 실제 노출량이 1/4수준이다. 70원에 라이브했다. 말씀하신 네이버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신 `예측..
네이버광고네이버
답변캠페인 입찰가 X, 그룹 입찰가 O 그룹안에 소재가 여러개면 하나하나 입찰가를 바꾸기가 귀찮거나 어렵죠? 그래서 한번에 변경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그룹입찰가`가 존재하구요. 소재에 입찰가를 클릭해보시면 `기본 입찰가 적용`이란게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입찰가`는 바로 ..
네이버검색광고쇼핑
답변키워드 연관성에 따라 그룹을 분류하세요. 무조건이요! 이유. 그룹 내 키워드는 소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 A1, A2, A3, A4, A5, A6 ... 소재 : a1, a2, a3 키워드 A1을 검색시 노출되는 소재는 a1부터 a3까지 롤링되게되는데, a라는 연관성이 있기에 어떤 소재가 노출되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
파워링크
답변1.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를 네이버쇼핑에 검색해본다. 2. 검색결과창에 올라온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본다. 3. 내가 등록한 상품의 카테고리와 동일한지 체크한다. 4. 동일하다면, 상품명에 해당 키워드를 넣어 상품명을 구성한다. 만약에 카테고리가 다르면 그 키워드는 못쓰는거에..
네이버쇼핑
답변 이탈률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랜딩페이지 컨디션, 랜딩페이지의 구조(단일페이지 내에서 모든 정보획득과 서비스 신청, 문의 등 모든 액션이 이루어지는지 등), 유입된 소스매체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탈률은 일반적으로 단일 페이지에서 그 어떤 액션 없이 이탈하는 경우를 ..
GA4마린이구글애널리틱스
답변복합적으로 보셔야 될 것 같네요? 1. 키워드 삭제, 단가조정 등 액션 이후 전환율이 크게 감소했다. 조치를 취한 이후 성과가 급감했다면, 그 과정상에 이슈가 있을 것 같습니다. 면밀히 데이터를 다시 분석해 보시고, 도저히 모르겠다면 기존 상태로 롤백해서 다시 데이터 받아보세요. ..
검색광고네이버광고
채택답변제가 아는 대표님도 똑같은 수법으로 작년에 130만원에 사기 당하셨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한가지 유형 중 하나가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 입니다. 구글도 구글애즈(구글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에서 집행할 수 있는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와 동일하게 cpc(클릭당 광고비..
구글애즈파워링크구글검색광고구글상위노출
답변 브랜드명이 범용적인 단어라고 하셨는데, 일반적인 의미의 그 단어에 대한 검색니즈보다 브랜드에 대한 검색니즈가 더 많아야합니다. 검색량이 많고, 발행량이 많은 단어라면, 블로그/카페/기사 등 브랜드 컨텐츠 발행을 하시더라도 집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의미로 ..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
답변 키워드 성과분석하셔서 상담신청이 많은 키워드 순으로 정리하고, 각 키워드별 입찰가를 다시 정리해보면 어떨까요? 뇌피셜로 이렇게 해보자! 했는데 안되면 당연히 리스크가 엄청나겠죠ㅠ 가능하다면, 3년치 데이터 뽑아서 연도별로 정리해보구, 동년동월끼리 다시 취합해보면 가장 ..
검색광고CPC
답변연락주시면 같이 고민해드리겠습니다
생강청수제청GFA대행
채택답변스마트스토어가 타 판매채널에 비해 판매수수료가 낮게 책정되어 있고, 무엇보다 이용자 수 자체가 다른 판매채널과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네이버 안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생각해보시면ㅎ 이커머스에 뛰어드시는 거라면, 가능한(관리 가능한) 모든 판매채..
쇼핑몰창업사업
채택답변파워링크 캠페인 - 그룹 - 확장소재에서 '새확장소재' 클릭하시고, 가격링크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답변디바이스마다 광고소재가 노출되는 사이즈 차이가 생겨요. 폰 액정비율이나 크기, 테블릿 등등 사용하는 디바이스 마다 사이즈 차이가 있어서 여백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백을 포함한 소재 전체를 보시면 엄청 횡~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거진 대부분 여백 제외한 소재가 실제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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