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새싹3새싹3 : 퍼포먼스 바이럴 12년차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안팀장안팀장
답변기획은 좋지만, 데이터는 싫다? 마케팅 하시면 안됩니다... 회사가 수십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비용을 들여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단계적인 목표는 다를 수 있지만, 결국 그 목적의 마지막은 `수익 창출`에 있습니다. 그럼 회사의 수익 창출에 이바지 할 ..
콘텐츠마케팅데이터
답변 독점 계약서 혹은 단독 광고 집행 확인서가 필요한 것으로 보아 수입브랜드를 유통하고 계신 것 같네요. 브랜드사로 부터 국내 유통 독점 계약서가 없으시다면 이미 국내에서 해당 브랜드를 취급하는 복수의 유통채널이 존재한다는 거잔아요? 그럼 브랜드사에 단독으로 광고집행 ..
답변적정 ARP라는건 없죠... `ARP를 왜 높이냐?` 부터 얘기를 해보면 순매출을 높이기 위해서죠. 그럼 순매출을 왜 높이려고 하냐?면 다음과 같이 이유가 있을꺼에요. 1) 신규고객 확보가 잘 안되서 2) 고정비는 늘었지만, 가격 인상이 부담스러워서 3)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이커머스적정ARP
답변저는 매출 저점찍는 요일엔 CPC, CPM, CPV를 낮추거나, 코어타겟 중점으로 운영해요.
메타구글
답변불가능한건 아닙니다. 키워드마다 계약을 따로 넣으면 되요. 예를들어, 김치, 밀키트, 육류 이렇게 3가지 품목을 취급하는 브랜드라 가정했을때 김치관련 브랜드 키워드 - 계약 1건 밀키트관련 브랜드 키워드 - 계약 1건 육류관련 브랜드 키워드 - 계약 1건 이렇게 따로 넣으면, 각각..
브랜드검색광고네이버광고
답변규모에 맞춰 가장 현실적으로 이용성이 좋은 택배사를 이용하심이 좋을 것 같아요. 우체국 택배를 고집한다고 해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생각진 않습니다. 신속, 정확 하게 배송만 되면 되는데 어디나 비슷합니다.
우체국택배택배택배배송
채택답변저는 청년떡집이요!
상세페이지
채택답변그룹 - 확장소재 : 그룹에 포함된 모든 소재에 동일한 확장소재(추가홍보문구)를 넣을 때 그룹 - 소재상세 - 확장소재 : 소재마다 개별적인 확장소재(추가홍보문구)를 넣을 때 만약 두개 다 작성하면, 소재상세 단위에서 작성한 확장소재가 노출되구요ㅎ
네이버광고세팅네이버키워드광고세팅네이버키워드광고키워드광고세팅
채택답변아니ㅋㅋㅋㅋ 왜 이상한 정보를 유포하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설정한 입찰가는 `지불 가능한 최대 입찰가`를 의미합니다. 즉, 설정한 입찰가를 초과하진 않는다는거죠. 그니까! 500원 설정한다고해서 500원 과금되는게 아니라구요! 실제 과금되는 모델은 `차순위 광고의 입찰가` + `내..
파워링크입찰가검색광고키워드광고
답변네이버쇼핑 노출 잘 되고 있는데요?? 메인키워드에서 노출이 확인 안되서 노출이 안된다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상품명 바꾸시면 변경 이후에 하루이틀 정도 주요키워드에서 누락되거나 밀려날 수 있습니다. 자주 바꾸시는건 비추하구요. 하루이틀 더 보시면 노출될 것 같습니다. 어떤 ..
스마트스토어네이버쇼핑노출
답변자동완성 검색어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브랜드검색으로 들어온게 맞는지 유입 캠페인 다시 확인해보시면 어떨까요?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GA
답변검수 가이드가 좀 빡빡해진거 같기도 하고, 누가 검수하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큰거같아요ㅠㅠ
네이버광고신제품검색광고
채택답변온싸이트배너 말씀하신거 같은데 다들 다른 답을 주시네요ㅋㅋㅋ 배너마다 차이도 크고, 특히 상품구성마다 차이가 커요. 구성이 좋아도 특히 외부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이 많은 시기(신규고객 비율 증가)에는 CTR이 많이 빠지구요, 외부 트래픽이 많이 줄어드는 시기(기존고객 비율 증..
온사이트클릭률CTR
답변노출이 안되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데요. 유선 다음 4가지부터 확인해보세요. 1. 소재검수 여부 - 소재가 검수완료 상태인지 확인하시고, 검수완료된 소재가 있다면 on 상태인지 확인 2. 입찰가 - 입찰가(cpc)가 너무 낮으면 노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무슨 카테고리인지 모르겠으나..
네이버SEO
답변입찰가는 절대 제안 입찰가로 넣지말고, 생각하시는 마지노선 내에서 설정하시고요. 노출량은 충분한데 클릭&전환이 적다면 그건 정말 매력이 떨어진다 보셔야 할 것 같아요. 클릭이 적다 = 썸네일이 별로다 = 리뷰가 적다(상대적) = 가격이 비싸다(상대적) 등등 으로 풀이 되고, 전환이 ..
쿠팡키워드광고CPC
답변건기식 원가율 엄청 낮은 편이고, CPC 엄청 높은 편에 속합니다. 검색광고는 앞서 말씀하신 분이 계시던데, 메인키워드 경우 1만원 넘구요, 검색광고만 풀로 태워도 하루에 500만원 우습게 탑니다. 배너광고는 업종 내 경쟁이 아니다보니 타 업종대비 CPC가 높다 낮다고 말하는게 좀 무색합..
건기식CPC원가율
채택답변네이버 보장형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중에 '서칭뷰'라는 상품입니다. 랩사 쪽으로 문의해보시면 진행할 수 있구요! 주단위로 입찰해서 들어가는 거에요.
네이버네이버SA네이버동영상광고
답변네이버GFA와 카카오모먼트는 명백히 다른 플랫폼이라서 비교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합니다. 같은소재, 같은 타겟이라도 GFA에서 클릭률이 높은 소재와 카카오에서 클릭률이 높은 소재는 충분히 다를 수 있어요. GFA 노출량이 급감했는데 CPC가 계속 오르고 있다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
GFA
채택답변 어떤 카테고리인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검색광고는 배너광고 보다 CPC가 훨씬 높습니다. 니즈를 지닌 고객(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상품이기에 그런건데요, 그러니 너도나도 검색광고는 꼭 운영해야 하는, 꼭 하고 싶은 캠페인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
메타모비온배너광고매출매출상승
답변일예산이 조기소진 되는데, 기존 키워드 입찰가를 우선 줄여야죠. 현재의 일예산이 노출량과 클릭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는데 cpc를 유지할 이유가 있을까요? `무조건 3순위 내에 노출할꺼야` `무조건 1페이지엔 있어야해` 이러한 목표가 있는게 아니라면, 주력 키워드 입찰가도 낮추시..
네이버검색광고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김완진
2GrooveHJ
3blog119
4그루브토깽이
5MRES
6zhzh
7바이너리애드
8SSOSSOhi
9groove혁순
10오늘그리고내일
1blog119
2김완진
3바이너리애드
4MRES
5zhzh
6오늘그리고내일
7SSOSSOhi
8GrooveHJ
9Dodohye
10시치
2바이너리애드
3MRES
4zhzh
5오늘그리고내일
6SSOSSOhi
7김완진
8시치
9인플루언서컴퍼니
10미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