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실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200% 활용법
사람들은 넘쳐나는 콘텐츠 중 어떤 것이 자신에게 가장 가치가 있을지 판단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선택의 역설이라고도 하죠.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기업들의 경쟁도 덩달아 치열해졌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조금 더 퀄리티가 높고, 가치를 명확하게 제안할 수 있는 콘텐츠...
더 많은 응답을 수집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배포 전략
풍부한 고객 피드백을 듣기 위해, 어떻게 하면 설문이 더 많은 고객에 도달할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그래서 설문 기획 및 제작만큼, 배포 방식도 중요하죠. 온라인 설문조사는 설문의 목적, 타깃 대상자 특성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
2024년 하반기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핵심 5가지
마케팅 트렌드는 우리 기업이 제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활용 기술 등을 이해하고 알맞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죠. 이미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2024년의 전...
고객 만족도 조사 시, 개인정보 및 마케팅 활용 이슈 총정리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발송해도 문제가 없을까? 설문 참여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려는데,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는 없을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려는 담당자라면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가 없을지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 그러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련 ...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본문보다 제목 짓기에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는 경우도 허다하죠. 범람하는 콘텐츠 속, 우리 콘텐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기...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KPI, 제법 익숙한 단어이지만 막상 우리 비즈니스에 적합한 KPI를 설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지표가 좋고, 전략적일지는 사전처럼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렵지만 잘못된 KPI 설정은 조직의 우선순위에 착오를 일으키거나 ...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마케팅 실무를 하다 보면 기획뿐만 아니라 성과 분석,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해야 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마치 멀티 플레이어 같은 마케터가 주어진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생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선, 여러 툴을 똑똑하게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종류 완벽하게 이해하기
고객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우리 서비스에 진입하고, 구매를 결심하게 될까요? 이를 잘 이해하면 고객의 구매 여정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각 단계에서의 마케팅 전략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관찰하는 데에서 시작하는데요...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사용자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참여시키는 CTA 버튼은 작지만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웹사이트, 앱, 이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용되며,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핵심 액션을 이끌죠. 이 CTA 버튼이 제 기능을 하려면 우선 사용자가 기꺼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