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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광고 중이라면 꼭 한 번만 읽어보세요!

2024.09.05 09:18

끼루끼루

조회수 6,240

댓글 1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글은 처음 올려보는 것 같은데요.

오늘 건기식 또는 건강관련 카테고리의 마케터분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업계 종사자분들, 마케터분들은 이미 체감하시겠지만

건강관리 트렌드는 이전과는 아예 패러다임이 바뀌었습니다.


높은 연령층의 전유물이었던 건기식이 이제는 젊은세대를 막론하고

제품의 범위 또한 넓어지며 건기식 시장은 매우 커지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건강을 챙기려면 무조건 병원, 의원을 방문해야했고

아프고 몸에 이상이 있으면 그제서야 병원과 건기식을 찾았다면

이제는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주도적인 건강관리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와 주체가 달라지며

이와 관련된 제품군들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커지고 있는데요.


들어보지도 못한 여러 건강기능식품들의 성분들,

디지털시장안에서의 많은 브랜드와 제품들로

건기식업종은 이례적인 출혈경쟁이 심해지고 있다는건 누구보다 잘 아실겁니다.



그럼에도 우리 마케터들은 이런 출혈경쟁은 최소화하고

우리의 타겟을 집중적으로 찾아내어 매출 성장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정리해봅니다.



요즘 건강관리, 운동 등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한 앱(어플)들 참 많죠.

저도 설치해서 이용중인 닥터다이어리, 캐시워크, 다이어트신 등을 비롯해서 많은 앱들이 있습니다.


현재 헬스케어 플랫폼 중 NO.1인 닥터다이어리는 누적 다운로드 150만을 돌파한

국내 대표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해당앱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앱소개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주요 기능 4가지 입니다.


1. 건강관리

2. 커뮤니티기능

3. 헬스케어 커머스(닥다몰)

4. 전문 건강관리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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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를 위해 내 몸을 신경쓰고 있는 건강관심유저들이 집중된 아주 건기식을 위한 매체입니다.


혹시 닥터다이어리 처음 들어보셨다구요?


그렇다면, 혹시 20대? 30대? 이신가요?


4060세대를 꽉잡고 있는 닥터다이어리!

고연련층&건강관심도가 높은 유저는 거의 다 설치되어있는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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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누적 다운로드 150만, 누적 의료데이터 1,100만, 64만명의 회원수




이 곳에 광고를 한다?!


입찰가가 매일 하이스트를 갱신하는 네이버검색광고

매일 너도나도 콘텐츠를 갈아끼우며 소재싸움하는 메타광고


성분, 효능 등 정보를 담은 콘텐츠로 콘텐츠 기획만 한 달이 걸리는 유튜브광고


더 이상 남들 다하는 메인 매체들에 출혈경쟁 STOP!!!하시고

아직 남들은 모르는 닥터다이어리에서 점유해보세요.



그럼 이제 궁금하실겁니다.


닥터다이어리 뭔지는 알겠고 그래서 어떻게 노출되는 거냐구요?





이렇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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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유형별 실제 노출되는 화면 보여드립니다.




1. 메인팝업

앱 오픈시, 모든 유저에게 노출되는 영역으로 트래픽확보와 브랜딩 성과를 가져갈 수 있는 영역



2. 커뮤니티탑

유저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커뮤니티영역 상단에 위치하여 반복노출 효과가 높은 영역



3. 커뮤니티 피드

유저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커뮤니티피드영역에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노출효과를 가져갈 수 있는 영역


4. 커머스메인탑

닥다몰커머스 메인탑영역으로 구매력을 갖춘 타겟에게 노출이 가능한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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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혹시 버티컬매체는 퍼포먼스를 기대하기 어렵지 않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실제로 토스, 핑크다이어리, 블라인드 등

거의 대부분의 버티컬 매체는 스팟성으로 짧게 노출/유입 목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는 편인데

건강관심 유저, 그리고 구매력이 좋은 40~60대가 모여있는 버티컬 매체는 없었습니다.


이전에 삼성쪽 건강관련 앱은 광고 영억이 현재는 없어졌구요.

건기식 매일 같이 경쟁이 오르고 있는데 클라이언트가 새로운 매체 없냐

좀더 샤프한 타겟을 원한다 하시면 적합한 매체인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내용 있으면 쪽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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