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성공 비결 관련 글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살펴보니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더군요.
1. 빠른 전략 수정으로 해외 시장 개척
- 당초 비비고가 내세운 해외 사업 모델은 지금과는 다소 차이가 있음
- 난관에 봉착하자 과감한 결정으로 사업 방향을 수정
- 현재 비비고는 냉동 만두 등 가정 간편식(HMR)을 통해 해외 내식 사업 공략에 주력
2. ‘참신한 제품’ 앞세워 한국 시장 접수
- 비비고는 틈새를 파고듦 (새로운 식감과 맛을 가진 냉동 만두)
- 다양한 맛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출시
- 평소에 없던 형태로 선보이는 제품들
3. 제품력의 비결은 ‘R&D’ 투자
- 비비고가 다양한 혁신 제품들로 시장을 장악해 나갈 수 있었던 원동력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