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네 보스님들과는 조금 다른 관점의 마케팅전략을 소개해봅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이란 광고만을 말하는것이 아니고 광고를 포함하여 판매를 위한 모든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위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현재 이 분은 3900원 판매가에 택배비무료의 조건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판매자의 상품매입 상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봅니다 (순전히 저의 가정입니다)
1) 위 판매자는 계약 택배비 1,800원
2) 위 상품 매입가격은 2,000원
3) 위 상품의 포장재는 200원
4) 위 상품의 옥션판매수수료는 10% 390원
소계 4,390
======================================
현재 옥션 매출액은 3,900원 * 2,694개 = 10,506,600 원
수수료 10%를 제외하고 정산 예정액 3510원*2694개 = 9,455,940 원입니다
인건비/세금/광고비는 일단 논외로 하고 ...
과연 이사람은 현재 이익이 나고 있나요? 있다면 현재 얼마의 수익이 나왔을까요?
만일 손실이 나고있나요? 그렇다면 얼마나 손실이 나오고 있나요?
재미있는것은 위 상품의 다른 판매자들의 판매가격은 2600원 택배비별도 1800 입니다
물론 위 판매자는 보다시피 3900원 택배비무료..
결국 위 판매자에게 주문이 몰리고 있습니다. 다른 판매자들은 제조사에 항의하고요
왜...저 사람에게만 상품을 싸게 주느냐고~?
제조사는 ..무슨 소리 모두 똑같은 2000원에 공급해주고 있다고...하네요
========아래 덧글로 인해 추가 이미지 ====
즉 옵션에 의한 강제 추가는 없습니다 선택은 있을뿐이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