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메신져 등 SNS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라 그런지 인터넷 신문 보다는 큼직막한 신문을 펼쳐서 연필로 밑줄을 그으며 정독을 하는편 입니다. ^^*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26/2011082601129.html
브랜드 컨설턴트 아커 교수의 이야기 입니다.
"새로운 카테고리(제품·서비스를 통칭하는 것)를 만들고 소비자들의 눈에 오로지 당신의 브랜드만 보이게 해야 한다. 그리고 진입장벽을 만들어 경쟁자들로부터 그 카테고리를 보호하라. "
"톱 브랜드가 되는 길은 경쟁자를 이기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머리에서 경쟁자를 지워버리는 것이다."
....
삼성과 애플 그리고 현대차를 언급하며 좋은 이야기를 해 주셨네요.
글벗이라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카테고리가 어떤것이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게 하는 기사네요. 과연 내가 잘 하고 있는것일까... 하는 생각도...
"머스트 해브(must have·꼭 가져야만 하는 것)' 제품·서비스로 경쟁 없는 시장을 만들어라."
고객이 꼭 가져야만 하는것이 뭘까...
아이보스 회원님들 꼭 읽어보시길...
특히, 오픈마켓에서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독립몰에서 쇼핑몰을 주력하는 회원님들...
번창하세요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