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무료 로그분석 구글 애널리틱스(analytics) 구매전환 설정이 가능한가요?

2011.05.03 12:38

Link

조회수 7,809

댓글 4

지난 4월 홈페이지 요리사 기초교육을 듣던중 장문섭 보스님께서
무료 로그분석 구글 애널리틱스에 관해 얘기를 해주셔서
최근에 계정 생성해서 로그분석을 받아 보고 있는데,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구매전환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제가 로그분석을 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1, 구매전환 대비 온라인 광고 매체 비교 분석
2, 온라인 광고 매체별 컨텐츠의 효과 측정

그러러면 쇼핑몰에 어떤 경로로 유입되었는지도 필요하지만,
방문자가 쇼핑몰의 어떤 페이지를 봤는지, 그리고 체류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또, 이 방문자가 최종적으로 구매를 했는지 등등
쇼핑몰에서 일으켰던 히스토리도 알아야 할것이며 실제 구매전환을 일으켰는지에
대한 분석도 이루어져야 구매전환 대비 온라인 광고 매체의 효과치를 측정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쇼핑몰 유지보수를 맡고 있는 업체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 소스를 쇼핑몰 인크루드 영역(헤더 부분)에 삽입하였고, 이후 분석된 데이터 값을 확인하고 있지만 구매전환이나 세부유입경로등에 대한 파악이 힘든것 같습니다.
기능의 제한이 있는것인지, 아니면 스크립트 소스 삽입이 잘 못된 것인지, 그도 아니면
기능이 있지만 제가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다음 무료 웹 로그분석인 '웹인사이드'의 경우 미리 알아본 결과 구매전환까지 파악하기에는 어렵다고 상담원이 얘기해주는데 이것 역시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ps..한가지 예로, 네이버에서 특정 검색어로 검색하여 제가 운영중인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해당 게시글 하단에 운영중인 쇼핑몰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쇼핑몰에 방문하였고, 쇼핑몰에서 3개의 웹페이지를 탐색한 후 회원가입하고 구매전환을 일으켰다고 가정했을때 해당 방문자는 어떤 검색어로 검색했고 운영중인 블로그의 어떤 게시물을 열람하였으며 쇼핑몰에 이동한 이후 쇼핑몰의 어떤 웹페이지를 봤었는지에 대한 비지트맵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경영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