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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업무 체계 수립 관련해서 조언 구합니다.

2010.11.01 03:17

JH

조회수 2,607

댓글 3

현재 인력은 5명인데, 중간 관리자 급으로 MD 역할을 하는 팀장 1명,

웹디자이너 1명, 경리겸 비서 업무 1명, CS및 콘텐츠 관리및 운영 사원 2명

이렇게 5명이 있습니다.

현재 수입화장품 쇼핑몰을 운영중이며, 유럽과 미국등에서 화장품 구매대행 서비스도

현지 업체 계약을 마치고 11월중 서비스를 시작 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MD (마케팅및 상품관리) 콘텐츠 관리(웹디자인 포함) CS및 운영 경리팀

이렇게 업무 영역을 구분해서 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정확한 업무 구분이 되어있진 않고, 주로 팀장과 제가 상의해서

이슈가 있을 때마다 업무를 분담해주고, 한 사람이 여러가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관리 하는 입장에서, 일이 어디 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중간 보고나

그런 부분들을 체계를 잡고 싶은데, 그 부분이 쉽지 않고,

프로모션등을 진행할때도, 구성원들이 기존업무때문에, 신규 업무에 대한 대응속도가

정해진 시간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내부에서 회의를 하고 커뮤니케이션의 부족 때문에 그런 상황이 발생한다는 결론이 나와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서, 업무분담시 가이드라인을 좀 더 디테일 하게 잡아서

지시하도록 했고,중간 보고를 수시로 하도록 하기로 하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수정이 쉽

게하려고) 실행을 해보았는데, 오히려 팀장마저 디테일하게 지시를 내려야하니,

정작 팀장업무에 집중할 시간보다, 커뮤니케이션하고, 업무 배분하는 시간에

시간을 많이 쏟고 있어서, 생산성이 떨어지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또한 기존 다른 사원들은,어느정도 업무에 자기 색깔을 내고 있었느나,

그런 부분을 다 배제하고, 위에서 정해준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다

보니 자율적인 부분이 많이 줄어들어서,업무에 흥미를 잃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뭔가 분위기를 쇄신 시키는 작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을 하다가 아이보스의 사업을 먼저하신 선배님들의 고견을

좀 여쭙고자 이렇게 부끄럽지만 글을 올립니다.

저희 회사의 문제는 무엇일까요?

짧은 글로 저희 회사의 상황이 전달이 쉽지 않겠지만,많은 경험을 가지신 ,

보스 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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