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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트러스트제도

2006.10.31 11:43

전옥철

조회수 5,929

댓글 5

옥션에서 그동안의 오프마켓 정책의 일부를 보완하는 방법으로
트러스트제도를 실행합니다(10월31일)

몇가지 조건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구매자들의 불신을 옥션에서
해소해주는 방법으로 반품및 교환과 관련한 비용(택배비로 1회 또는 왕복비용)
을 조건없이 옥션에서 지불해주는 것입니다.
즉 반품또는 교환의 사유가 고객의 단순변심또는 고객잘못일지라도
무조건..반품관련 택배비용을 지불해주는 것입니다

트러스트제도의 조건은
1) 일정판매이상
2) 일정매출이상
3) 일정반품율 이하
의 기준을 가지고 하는 것으로 매월심사에 의하여 해당 혜택을 신규로
검증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트러스트셀러들에겐 좀더 노출기회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보스님들은 이런 옥션의 정책이 종합적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참고로 현재 옥션의 트러스트 제도로 인해 상당히 많은 판매자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트러스트 조건에 미달되는 판매자는
옥션의 공개경쟁원리를 명백히 침해한 부분으로 빈익빈 부익부
구조가 심화될것이란 논리를 펴고 있습니다

트러스트 조건에 해당되는 판매자또한..
모두는 아니지만..의외로 많은 해당 판매자가 옥션의 정책에 반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옥션에서 결국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고자..긴급하게 트러스트 해당 판매자만을 위한
트러스트 제도의 홍보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으며..개인적으로 옥션의 여러 행사중
최고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단 느낌이었습니다....

트러스트 제도는 무조건..구매자에겐 좋은..훌륭한 제도인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모른 제도에는 장/단 점이 있듯이..판매자 입장에선 또다른 문제를
야기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그런 이유로 현재 트러스트제도는
해당 조건이 된다고 무조건 자동으로 가입되는 것이 아닌 본인의 승인을
받은후에 가입할수 있으며..언제든지 탈퇴할수 있도록 옥션에서 조치했습니다

변화를 거부하는 일부 판매자들의 입장은 이해되지만...
모든 것의 주인인...구매자의 입장에선 무조건 환영할 일이지요
다만...이런 제도변화에 어떻게 적응해다가느냐가..문제일뿐이지요

트러스트 제도가 시행된다면....트러스트셀러 판매자에게 돌아올 피해또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리터 29 점은....읽는 사람에게 정보의 가치로 ...
정보 공유를 위하여..밑글을 올리신 분에게는...다시..해당 정보 공유의 감사뜻으로
빼앗은 29점중 28점은 환불합니다..언제든..글 읽는이의 만족을 위하여~~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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