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정말 간단하다 목적 설정은 이 정도면 충분하다
"기존 시장에 있는 면도기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 내 상품은 가격도 시장에 비해서 싸고 좋으며
시장에 있는 면도기의 나쁜점을 알리고 가격이 싸며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는
전략으로 페이스북 내에서 최대한 많은 20~30 남성에게 알려봐야지"
"아이폰 케이스는 내 브랜드라고 알리기 위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몰 안에 있는 상품중에 필요할만한 상품을 선정 해
페이스북을 통해 브랜드 인지를 시켜야겠다 "
" 우리는 타사보다 낮은 가격이 장점이다
보통 시장의 가격이 사만원인데 우리는 이만원에 팔아도 남는 도매 유통 구조를 가지고있다
50% 세일 전략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을 유치시키기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 한다 "
하나만 예시를 든다면 맨 위에 목적은 와이즐리라는 면도기를 판매하는 회사다
이 회사의 전략은 시장에 있는 유명한 동종업계 회사 질레트 퓨X의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일단 질레트의 제품이 나쁘지는 않지만 면도기 하나의 가격이
슈퍼에서 사면 2~3만원대가 넘어간다
일단 이 독점 시장의 가격대를 까며 SNS에 도전을 내밀었다
이 회사의 메인 슬로건은(컨텐츠는 페이스북에 치면 다 나온다)
- 좋은 면도날은 너무 비쌌어요. 와이즐리가 등장하기 전까지
- 부담없이 사용 해 보세요 와이즐리 스타터세트 8,900원(무료배송)
좋은 면도기도 싸게 구할수 있다는걸 남성들에게 많이 광고를 했으며
광고 소재도 보면 시간이 얼마 안걸리는 단일 이미지 한장만 만들어서
"
좋은 면도기 싸니까 비싼거 사지말고 여기서 사 좋아" 이런 컨셉으로 광고를 했다
그렇다고 제품이 안좋은것도 아니다 (홍보 절대 아니다 필자도 사용하는데 좋다)
윗 예시가 중요한게 아니라 이 예시로 말하고 싶은건 이런 2~3줄의 목적만으로
컨텐츠를 어떻게 만들거라던지 , 예산을 얼마나 , 어떤 광고를 쓰면 좋을지
대략적으로 파악할수 있다 이런 목적을 정하고 틀 안에서 움직이기 위해 노력 하자.
정말 간단하다
우리는 이런 회산데 이 제품은 이런게 장점이라
이러한 목적을 가지고 페이스북을 활용 하려고 합니다
딱 이 정도 목적을 짜는게 셀링의 첫번째 단계다
다음 글에는 내가 선정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이 제공하고 있는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글을 작성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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