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올려봅니다.. (중복이면 죄송)
--------------------------------------------------------------------------
NHN 네이버가 뉴스에 이어 광고영역까지 개방했다. 앞으로 광고도 이용자가 선택해 볼 수 있게 됐다.
6일 NHN은 메인 화면 상단 배너에 ‘캐스트’ 개념을 적용, 이용자가 다양한 광고를 직접 선택하고 기능을 제어할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애드캐스트’라는 개념이다.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애드캐스트' 는 좌측 영역에 '광고 컨트롤 영역'이 추가돼 이용자가 직접 광고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어하거나 동 기간에 노출되는 다른 광고들을 이동하며 선택해 볼 수 있다.
네이버는 이 외에도 향후 한 주간 집행되는 광고 목록 전체보기, 광고 이미지 확대 및 캡처 기능, 블로그나 카페로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키로 했다.
네이버는 이번 시도가 이용자들에게 개별 광고에 대한 선택권과 광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이용자 스스로 광고를 선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광고의 쌍방향성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NHN 오승환 영업본부장은 "애드캐스트는 이용자들이 광고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다"며 "광고주들은 주목도 증대는 물론 이용자 선택에 의한 추가 노출로 노출량이 증가해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지디넷 코리아
----------------------------------------------------------------------------
네이버의 캐스트화..;;;(뉴스캐스트, 오픈캐스트, 애드캐스트..)
이렇게 되면..
유저가 니즈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 놓고 광고를 본다는 걸까요?
그렇게 된다면 과연 어떤 파장이 올까요...;;;
물론 네이버의 광고주모으기 정책이겠지만 이 정책으로 인해 타 포탈이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하네요.. 안그래도 바닥기는 포털들 죽으려고 할텐데..-_-!! ㅋ
네이버의 이 정책 마케터에게는 득일까요..실일까요??
안그래도 오픈캐스트 때문에 혼란스러운데 광고캐스트까지 생긴다니까 배로 혼란스럽네요.ㅋㅋㅋㅋㅋ
다른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