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1*]
저 개인적으로 궁금한게 있는데요 앱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광고는 당연히 집행하실거고 온라인 광고도 많이 집행하시는 편이신가요?
집행하신다면 모바일 광고에 비해서 효율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랄1*]
타겟에 따라서 나눠서 집행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10대 20대 를 타겟으로 돌릴때는 모바일에 집중하고 직장인 연령층을 타겟으로 돌리면 온라인에 집중하는 편이 효율이 잘 나오고 있어요.
연령대가 있는 타겟을 잡을 수록 온라인 광고 효율이 잘나오는 편인것 같아요
[M1*]
온라인이라면 PC쪽 Web 지면을 말씀 주시는건가요?
> 앱이라는 특성 때문에 휴대폰 디바이스에서 직접적인 앱 설치가 가능하여 PC Web 지면에서는 유입 효과는 적은 편입니다.(마케팅 버젯이 커 타겟들의 리치나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브랜딩 개념으로 PC - Web쪽은 접근하고 있습니다)
> 앱이라는 특성 때문에 휴대폰 디바이스에서 직접적인 앱 설치가 가능하여 PC Web 지면에서는 유입 효과는 적은 편입니다.(마케팅 버젯이 커 타겟들의 리치나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브랜딩 개념으로 PC - Web쪽은 접근하고 있습니다)
[귀1*]
@m*** 님 온라인 광고는 pc 지면 말씀드린 것 맞습니다. 그러면 랜딩 페이지는 어디로 연결하시나요?
[M1*]
마케팅 성격 목적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1. 타겟들의 이벤트 인지
> 이벤트 웹페이지 랜딩 후 랜딩페이지에 앱 다운로드 버튼 구성
2. 유저 유입 목적
> 마켓 랜딩
(But 모바일에서는 원링크로 자동 OS(AOSiOS) 디바이스를 구분하여 하나의 링크로 각기 다른 OS 마켓으로 랜딩이 가능하나 PC는 불가능)
> 근데 PC에서는 직접적인 다운로드는 못받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피로도를 줄 수 있죠. 이 과정에서 이탈도 많이 발생을 하고요. 우리나라 사람들 귀찮은건 질색이니까요 ㅎ
1. 타겟들의 이벤트 인지
> 이벤트 웹페이지 랜딩 후 랜딩페이지에 앱 다운로드 버튼 구성
2. 유저 유입 목적
> 마켓 랜딩
(But 모바일에서는 원링크로 자동 OS(AOSiOS) 디바이스를 구분하여 하나의 링크로 각기 다른 OS 마켓으로 랜딩이 가능하나 PC는 불가능)
> 근데 PC에서는 직접적인 다운로드는 못받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피로도를 줄 수 있죠. 이 과정에서 이탈도 많이 발생을 하고요. 우리나라 사람들 귀찮은건 질색이니까요 ㅎ
[k1*]
앱에서 판매되는 콘텐츠 특성도 좀 타는거 같아용. 전 동영상이랑 관련 콘텐츠이다 보니 고객사들 트래픽만 봐도 모바일에서의 유입이 압도적이에요..ㅎㅎ 동영상콘텐츠는 m***님 말씀처럼 바로 앱전환이 돼야 유저들이 깔아주드라구욯ㅎㅎ 근데 만약 의류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군 판매와 관련된 앱이면 온라인 마케팅도 타겟과 광고 시간 잘 잡아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귀1*]
아아 그러시군요!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